안덕 겨울방학 돌봄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아이들과 함께 20명의 아이들과 함께한 10일간 활기찬 방학생활을 추억합니다.
1. 놀이교실
활동 첫날! 놀이교실로 시작했어요. 서로 다른학교, 모르는 친구들이 모이는 날이니 놀이로 마음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서로 딱지를 치고, 딱지를 다 잃은 친구에게 자신의 딱지를 나눠주기도 한 우리 안덕돌봄친구들 마음이 너무 이뻤습니다!
2회기 놀이교실에서는 동화구연과 나만의 저금통집 만들기를 했습니다. 내 집의 이름은 "jamy야" 라며 자신의 집의 이름을 붙여보며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똑부러지게 설명하는 모습이 멋졌습니다!
2. 페이퍼플라워
내 솜씨 좀 보여줄까?
놀이활동에서는 신나게 뛰어놀며 활기찬 개구쟁이의 모습을 보여주던 친구들이 이번에는 집중해서 만들기 활동에 집중하여 종이로 이쁜 꽃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페이퍼플라워 교실은 종이 다육이 만들기와 종이꽃 액자만들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선생님 이쁘죠?"하며 자신의 멋진 작품을 자랑스럽게 말하는 친구들 귀엽습니다!
3. 요리교실
아이들과 함께 요리교실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요리교실에 스는 바노피파이(1회)와 망디앙초콜릿(2회)을 만들어보았어요.
달콤한 향기가 가득한 과자와 초콜릿에 유혹에 손이 가지만 참고 맛있는 요리를 완성했습니다!
"나는 이 초콜릿 엄마, 아빠 줄거야"하며 말하는 효자들!
4. 비누와 캔들 만들기
이번에는 솔솔 향기가 나는 비누와 캔들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의 취향대로 아이들의 원하는 모양대로 각양각색의 모양들이 완성되었습니다.
"비누 아까워서 못써요"하며 이쁘게 보관할거라고 말하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삶 속에서 비누와 캔들이 어떻게 활용될지 궁금합니다.
5. 과학놀이
과학놀이! 여기서 에디슨이 될 친구는 누구일까요?
이번 과학놀이에서는 과거 선조들의 과학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기전, 봉수대를 만들고 어떤 원리로 이 것을 사용했는지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앞으로의 미래에는 어떤 발전이 이루어질지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내일도 미래니까 내일도 그렇게 변할 수 있는거네요?"하고 질문하는 우리 아이들! 하루하루 발전을 생각하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가 밝습니다!
진주반지 만들기는 보너스~ 어떤 원리로 조개에 진주가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서 배우고, 진주를 품은 조개를 열어서 그 안에 진주로 반지 만들기도 했어요.
이번 방학돌봄은 감사한 분들 많았습니다.
이번 방학돌봄에는 즐거운 일들도 많았지만 고마운 분들도 많았습니다!
우선 안덕면은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었습니다.
안덕면종합복지회관과 화순리사무소 덕분에 우리 아이들 활기찬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장소를 대관에 협조해주신 주무관님과 함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신 안덕면 노인회장님, 학장님, 총무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공간을 빌려주셔서 감사하다고 화순리이장님께 전달드렸습니다. "에이 그냥 공간 하나 한거로 뭘 그렇게~화순리아이들도 있고~"하며 아이들을 위해 흔쾌히 공간사용에 허락해주신 화순리 이장님과 친절하게 장소사용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사무장님들 감사합니다!
아이들이 방학프로그램을 하는동안에도 지역의 많은 어른들이 관심 가졌습니다.
아이들의 방학생활을 응원하며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장님, 간식을 들고 와주신 안덕면장님, 맞춤형복지팀 팀장님과 주무관님들! 마지막에 아이들의 모습을 함께 지켜봐주신 안덕부면장님! 바쁘신 일정에도 와서 아이들과 즐거운 대화나누주신 안덕면노인회장님!
감사한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짧은 방학프로그램동안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일을 이번 활동 꾸준히 활동한 우리 친구들과 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부모님들! 감사합니다!